Follow my blog with Bloglovin FraisGout: 애플 헤드셋이 유럽에 출시되면서 VR이 주류가 될 날이 올까?

애플 헤드셋이 유럽에 출시되면서 VR이 주류가 될 날이 올까?

Apple의 최첨단, 고가의 가상현실(VR) 헤드셋인 Vision Pro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알아보려면, 금요일에 영국과 유럽에 출시된 Apple 매장보다 더 좋은 곳은 없을 것입니다.


예전에는 사람들이 Apple 매장 밖에서 밤새 캠핑을 하며 이 기술 거대 기업의 최신 제품을 손에 넣고 싶어 안달이 나 있었습니다.


하지만 금요일 아침 런던 중심부에 있는 지점에 갔을 때, 주로 남자로 구성된 작은 그룹이 문이 열리기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부분적으로는 요즘 사람들이 사전 주문의 편리함을 선호하기 때문입니다.
Vision Pro는 금요일 영국과 유럽 일부 지역에서 출시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는 VR 헤드셋 시장에 계속 남아 있는 의문, 즉 VR 헤드셋이 과연 기술 애호가들의 영역을 벗어나 진정한 주류가 될 수 있을지에 대한 의문을 우리에게 말해준다.


Apple이 제품을 돌파구로 삼으려는 계획은 이미 하는 일을 하는 데 사용하는 제품으로 포지셔닝하는 것입니다. 다만 더 나은 제품입니다. 홈 비디오는 3D와 같고, 파노라마 사진은 바닥에서 천장까지 펼쳐지며, 주변을 360도로 둘러봅니다. Apple은 이것을 "공간적 콘텐츠"라고 부른다고 계속 상기시킵니다. 다른 사람은 아무도 그렇게 부르지 않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Vision Pro의 가격인 무려 3,499파운드에 이를 빠는군요.


Facebook 소유주 Meta는 Apple의 접근 방식을 면밀히 주시해 왔습니다. 오랫동안 VR 게임에 참여해 왔습니다. 2023년부터 영국에서 출시된 Meta Quest 3의 최근 데모에서 팀은 "멀티태스킹"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어했습니다. 즉, 여러 화면을 동시에 사용하는 것입니다. 데모에서 저는 웹 브라우저, YouTube, Messenger를 일렬로 앞에 두었습니다. 한 Meta 직원이 저에게 "저희는 항상 이렇게 했지만, 실제로는 이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가장 최근의 광고에서 , 한 남자가 Quest 3를 착용하고 아기 침대를 만드는 동안 비디오 설명을 시청합니다. 가장 흥미로운 컨셉은 아니겠지만, Meta가 사람들에게 기술을 어떻게 보여주고 싶어 하는지 보여줍니다.


아, 가격은 500파운드도 안 돼요 .


Meta의 Quest 시리즈 헤드셋은 전 세계적으로 2,000만 대 이상 판매된 것으로 추정되지만 회사 측은 판매 수치를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애플과 메타는 두 거대 기업이지만 VR 시장은 경쟁이 치열합니다. 이미 수십, 어쩌면 수백 가지의 다양한 헤드셋이 출시되어 있거든요.


하지만 그들을 하나로 묶는 것은 어느 것도 주류를 이루지 못했다는 점이다.


지금까지 Vision Pro는 미국에서만 판매되었으며, 시장조사 기관 IDC는 올해 50만 대 미만이 판매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시장에 출시된 지 오래된 메타는 퀘스트의 판매 데이터를 공개하지 않지만, 전 세계적으로 약 2,000만 대가 판매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VR 헤드셋은 태블릿만큼 널리 보급되지 않았고, 더구나 휴대폰은 더더욱 그렇습니다.


시장조사 기업 옴디아(Omdia)의 분석가 조지 지지아슈빌리에 따르면, 상황은 더욱 심각합니다. 판매된 기기 중 상당수가 버려졌다고 합니다.


그는 "이는 주로 참여를 유지하기 위한 매력적인 콘텐츠의 유입이 제한적이기 때문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물론 콘텐츠가 부족하면 관심이 줄어들고, 개발자들이 콘텐츠를 만들려는 인센티브도 줄어듭니다.


지지아슈빌리 씨는 BBC에 "닭과 달걀 문제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혼합 현실 스튜디오 DragonfiAR의 설립자인 Alan Boyce는 Vision Pro의 조기 채택자들은 더 많은 콘텐츠가 나올 때까지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고 경고했습니다.


바로 이 부분에서 Quest 3가 유리합니다. 이미 "강력한" 게임 라이브러리가 갖춰져 있고 Vision Pro와 마찬가지로 가상 데스크톱 작업을 수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IDC 분석가 프란시스코 제로니모는 Apple의 신제품 출시가 느렸다고 성급하게 단정지어서는 안 된다고 말합니다.


그는 "Apple의 모든 제품이 즉시 수백만 대씩 팔릴 것이라는 기대가 항상 있고, 항상 iPhone과 비교가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아이폰조차도 자리를 잡는 데 시간이 걸렸고, 엄청난 수의 구매자를 확보하는 데도 시간이 걸렸다는 것입니다.


S&P 글로벌 마켓 인텔리전스의 멜리사 오토에 따르면, 앱 스토어에서 "우리 삶에 가치를 더해주는 앱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기 시작했을 때"야 아이폰이 대중화되었다고 합니다.


그녀는 "사람들이 자신의 삶이 더 좋아지고 편리해진다고 느끼기 시작하면, 그들은 도약할 의향이 생긴다"고 말했다.




VR 경험






여기서 고려해야 할 또 다른 요소가 있습니다. 바로 헤드셋 사용에 따른 물리적 경험입니다.


Apple과 Meta는 모두 소위 "패스스루" 기술을 사용하여 혼합 현실, 즉 실제 세계와 컴퓨터로 생성된 세계를 혼합하는 것을 가능하게 합니다.


헤드셋 외부에 장착된 카메라를 활용하여 사용자는 주변 환경을 고화질의 라이브 영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즉, 걷거나 운동하는 동안에도 착용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반 킬로그램 무게의 무언가를 얼굴에 묶는 것은 특별히 자연스럽지 않은 일입니다. 일반적으로 헤드셋은 이전보다 가볍지만, 저는 여전히 몇 시간 동안 착용하는 것을 상상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한 동료는 종종 그렇게 한다고 말합니다.


저를 포함한 상당수의 사람들이 VR 멀미를 경험했습니다. VR에 있으면 메스꺼움을 느끼는 것입니다. 기술이 발전하면서 이 문제는 상당히 개선되었고 훨씬 덜 문제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발 대신 컨트롤러로 움직이는 경험은 여전히 ​​익숙해지는 데 시간이 걸립니다.


대부분의 VR 경험에는 이제 위치 간 "순간이동" 기능과 같이 이를 피하기 위한 모든 종류의 설정이 포함됩니다. 소니의 VR 게임 Horizon: Call of the Mountain은 팔을 위아래로 휘두르면서 움직일 수 있게 함으로써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어리석게 들리지만, 뇌를 속여 메스꺼움을 피하는 데 어느 정도 도움이 됩니다.


소니는 2023년 2월 출시 후 첫 6주 동안 PlayStation VR 2 헤드셋 60만 대를 판매했다고 밝혔습니다. 놀랍지 않게도 소니는 헤드셋으로 게임에 집중했습니다.






고글이나 임플란트?






전문가들이 무엇을 말하든 회사 자체는 자사 제품과 각자의 강점에 대해 강세를 보이는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 기술 거인들의 장기적인 야망은 혼합 또는 증강 현실이 정상적인 현실이 되는 것이라는 것은 비밀이 아닙니다. Facebook 소유주인 Meta는 우리 모두가 Metaverse라는 가상 세계에 거주하고, 그곳에서 일하고, 쉬고, 놀고, 우리 자신을 평범한 자아의 디지털 아바타 버전으로 표현한다는 웅장한 계획에 따라 이름을 바꾸었습니다. 지금은 그 모든 것이 조금 조용해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언젠가는 무언가가 우리의 휴대전화를 대체할 것이고, 아마도 그것은 어떤 형태의 VR 헤드셋일 것입니다. 결국, 저는 이런 것들이 거대한 스키 고글처럼 보이지 않고 안경처럼 보이기 시작할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만약 뇌 이식이 아니라면 말입니다(농담이 아닙니다).


"오늘날의 모습과 비슷한 기기는 - 저는 그것이 대량 판매용 기기가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무겁고, 너무 어색합니다."라고 지지아슈빌리 씨가 말했습니다.


경쟁사들은 이 분야에 주력하고 있으며, Viture와 XReal은 고화질 화면이 내장된 선글라스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Meta의 개발 관계 책임자인 멜리사 브라운은 Quest 3가 언젠가 스마트폰을 대체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실히"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다음 날 Meta의 홍보팀은 마크 주커버그로부터 좀 더 차분한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는 "마지막 세대의 컴퓨팅은 사라지지 않는다... 우리가 휴대전화를 갖게 되었을 때 사람들이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게 된 것과는 다르다"고 말했습니다.


런던 리젠트 스트리트에 있는 애플 스토어에서 본 바에 따르면, 영국은 Vision Pros나 Quest 3를 사용하는 사람들로 넘쳐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제가 처음 대화를 나눈 고객은 충전기를 받으러 온 사람이었고, 들어오자마자 Apple 직원들이 박수를 치는 것을 보고 약간 어리둥절해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거기에 있던 몇 시간 동안, 몇몇 사람들이 큰 흰색 애플 봉지를 들고 웃으며 걸어 나왔습니다. 질문은 여전히 ​​남습니다. 얼마나 더 많은 사람들이 같은 행동을 하도록 설득할 수 있을까요.


http://dlvr.it/T9YXj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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