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AI는 구글을 제치고 검색엔진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인공지능(AI) 봇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회사는 ChatGPT 제품에 실시간 정보를 통합하는 검색 기능을 시험 중이라고 밝혔으며 , 이를 통해 봇이 최신 정보와 링크로 사용자 질문에 답변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습니다.
이 도구는 현재 미국 내 제한된 수의 사용자에게만 제공됩니다.
하지만 결국에는 2022년에 AI가 등장하여 큰 반향을 일으켰던 회사의 ChatGPT 봇에 통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지원을 받는 OpenAI는 그 이후로 코딩, 비디오 제작, 데이터 분석, 이미지 생성을 포함한 수많은 도구를 선보였습니다.
사용자들은 새로운 검색 도구를 이용해 원래 질의한 내용에 대한 후속 질문을 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발표문에서 "웹에서 답변을 얻으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하며, 관련 결과를 얻으려면 종종 여러 번 시도해야 합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웹에서 실시간 정보를 통해 모델의 대화 기능을 향상시키면 원하는 것을 더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다고 믿습니다."
분석가들은 오랫동안 AI 챗봇이 검색의 미래라고 주장해 왔습니다.
이는 현재 구글에 매우 수익성이 좋은 사업으로, 구글은 자체 AI 기반 도구를 추가하기 위해 경쟁해 왔습니다.
모회사인 알파벳의 주가는 해당 발표 후 하루를 약 3% 하락하여 마감했습니다.
다른 AI 회사들도 검색 제품을 추구하고 있지만, 구글은 여전히 전 세계 시장의 90% 이상을 차지하며 압도적으로 지배적인 기업으로 남아 있습니다.
하지만 AI의 확장은 시스템이 사용하는 에너지의 양 때문에 환경적 우려를 불러일으켰습니다.
검색 엔진이 질의에 응답하는 방식이 바뀌면서 사용자를 링크로 안내하는 대신 대화형 문단을 제공하게 되었고, 이는 많은 언론사에 경각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들 중 다수는 독자와 수익을 위해 검색 트래픽에 의존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OpenAI는 Atlantic과 News Corp 등의 출판사와 협력하여 새로운 검색 기능을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회사 측은 "우리는 출판사와 창작자의 번영하는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SearchGPT 프로토타입을 출시하는 것 외에도 퍼블리셔가 SearchGPT에 나타나는 방식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도 출시하여 퍼블리셔의 선택 폭이 더 넓어졌습니다."
이 회사는 이전에 뉴욕 타임스를 포함한 여러 매체로부터 자사 시스템을 훈련하기 위해 콘텐츠를 "훔쳤다"는 혐의로 고소당한 적이 있습니다.
또한 Associated Press를 포함한 일부 매체와의 파트너십을 발표했습니다.
OpenAI에 따르면 미디어 회사가 모델 학습에 필요한 자료 제공을 거부했더라도 여전히 결과에 포함될 수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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