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와 같은 상품 목록은 이제 중국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삭제되었습니다.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은 도널드 트럼프가 총격을 받은 직후 공중으로 주먹을 휘두르는 모습이 담긴 티셔츠를 삭제했습니다.
총격 사건이 일어난 지 몇 시간 만에 판매가 시작된 티셔츠는 타오바오와 JD.com 등 인기 있는 전자상거래 사이트에서 판매되었습니다.
게시물이 삭제된 이유는 알 수 없지만, 중국 인터넷은 엄격하게 통제되고 있으며, "민감한" 것으로 간주되는 콘텐츠는 정기적으로 삭제됩니다.
지난 토요일 펜실베이니아 집회에서 일어난 암살 시도는 온라인에서 광범위한 논의를 불러일으켰으며, 관련 해시태그가 X와 유사한 플랫폼인 웨이보에서 상위권에 올랐습니다.
진취적인 중국 소매업체들이 뛰어들어, 총격 사건이 발생한 지 3시간도 채 지나지 않아 첫 번째 티셔츠를 인쇄해 온라인에 판매했습니다.
중국 최대의 전자상거래 사이트 중 하나인 타오바오의 캐시된 이미지를 보면 티셔츠의 가격이 39위안(9달러, 7파운드)으로 나와 있습니다.
25세의 타오바오 리테일러는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에 티셔츠를 판매한 지 불과 3시간 만에 2,000건 이상의 주문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대부분은 중국과 미국에서 왔습니다.
트럼프는 수년간 중국에서 온라인 주목의 원천이었습니다. 긍정적인 이유도 있고 부정적인 이유도 있습니다.
대통령 임기 동안 베이징과 벌인 무역 전쟁은 정부와 많은 중국 국민을 격노하게 했지만, 일부 지지도 있었습니다. 그중에는 미국에 있는 중국 이민자 그룹이 있는데, 이들은 X 계정 @Trump_Chinese를 통해 트럼프의 모든 트윗을 번역해 왔습니다 . 2018년 9월에 시작된 이 계정은 수년간 344,000명 이상의 팔로워를 모았습니다.
트럼프의 중국어 번역어인 Chuan을 이용한 인기 있는 온라인 농담도 있습니다. 그는 종종 Chuan Jianguo로 불리며, 이는 "트럼프 - 우리 국가 건설자"로 번역되며, 중국이 초강대국이 되는 길로 나아가는 데 도움을 준 그의 역할을 조롱하는 수단입니다.
중국 기업가들은 수년 동안 그에 대한 관심을 이용해 돈을 벌어왔습니다.
총격 사건 이후 트럼프가 등장하는 티셔츠 판매 목록이 중국에서 철회되었지만, 중국 온라인 소매업체에서는 여전히 트럼프의 희화화가 담긴 양말과 머그잔, 그의 선거 구호인 "Make America Great Again"이 적힌 빨간 모자 등 다양한 트럼프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의 소매업체들도 암살 시도를 이용했습니다.
비슷한 티셔츠가 동남아시아에서 인기 있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Lazada와 Shopee에서 판매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라자다는 중국의 기술 대기업인 알리바바 그룹이 소유하고 있으며, 알리바바 그룹은 타오바오도 소유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사진에는 미국에서 판매되는 유사한 티셔츠도 나와 있습니다. 일부에는 캡션이 추가되어 있었습니다. 하나는 "Leaders Never Die"이고 다른 하나는 "Bullet Proof"라고 적혀 있었습니다.
http://dlvr.it/T9hF8G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