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ffany Sciarrillo는 점점 늘어나는 웨딩 콘텐츠 제작자 중 한 명입니다. |
장소와 꽃, DJ, 케이크까지 결혼식을 계획할 때는 준비해야 할 것이 정말 많습니다.
이제 점점 더 많은 부부가 다루기 힘든 할 일 목록에 또 다른 일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바로 콘텐츠 제작자를 예약하는 것입니다.
결혼식 콘텐츠 제작자는 스마트폰을 사용해 비디오와 사진을 수집하고, 이를 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 영상과 짧은 비디오로 변환하여 다음 날 소셜 미디어에 공유할 수 있도록 준비합니다.
플린트셔 몰드 출신의 28세 티파니 시아릴로는 2023년 7월부터 그런 일을 해왔으며, 사업이 호황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일하면서 사람들이 "당신은 누구야? 그리고 무슨 일을 하니?"라고 묻는다고 말했습니다.
"제가 '저는 웨딩 컨텐츠 제작자입니다'라고 말하면, 그들은 '아, 그게 뭔데요?'라고 하곤 합니다.
"하지만 웨딩 콘텐츠 제작은 규모가 크고 성장할 것입니다... 글로벌화될 것입니다."
티파니가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2023년 4월 자신의 결혼식이었습니다.
그녀는 사진작가와 영상작가를 고용했지만, 결과가 나오기까지 몇 주를 기다려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손님들에게 찍은 사진을 바로 공유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사진이 대부분 흐릿하고 다른 손님들의 사진인 것을 보고 실망했다.
그녀는 "저는 '이 업계에 뭔가 빠진 게 있나 보다'라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이미 인기가 높아지고 있었고 저는 그것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어요."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페이스북 그룹에 결혼식 콘텐츠 제작자를 고용할 사람이 있는지 물었고 하룻밤 사이에 성공했습니다."
티파니의 최근 고객 중 한 명은 34세의 소피 웨지로, 그녀는 6월에 덴비셔주 랭골렌에 있는 틴더 홀에서 37세의 남편 마크와 결혼했습니다.
이 커플은 티파니를 결혼식 박람회에서 만났고, 바로 그 자리에서 그녀를 예약하고, 그녀에게 8시간 동안 결혼식을 진행하는 조건으로 400파운드를 지불했습니다.
소피는 사진작가에게 2,000파운드를 지불하고 "모든 것이 매우 자유롭게 흘러갔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24시간 내에 콘텐츠를 받을 수 있었고, 60초 분량의 하이라이트 영상, 50초 분량의 '준비' 영상, 그다음 5분 분량의 영상이 제공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결혼식 사진을 갖고 있어서 다음날 아침에 볼 수 있어서 좋다고 말했습니다.
"다음 날 아침 일어나서 이메일을 확인했더니 티파니에게서 온 이메일이 있었어요. '신혼부부 여러분, 안녕하세요. 몇 가지 내용을 준비 중이에요. 내일까지 다 받아보실 수 있을 거예요.'"라고 그녀는 말했다.
그녀는 콘텐츠 제작자가 전문적인 사진에 매우 다른 무언가를 더한다고 느꼈습니다.
그녀는 "신부와 신랑으로서 다른 사람들이 볼 수 없는, 무대 뒤의 모습과 다듬어지지 않은 사진을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라고 말했습니다.
"휴대폰에 있기 때문에 계속 볼 수 있고, 소셜 미디어에 공유할 수 있고, 친구 및 가족에게도 공유할 수 있습니다."
티파니는 여행업계에서 본업을 하면서 소셜웨딧이라는 사업을 운영한 지 얼마 안 됐는데, 이 산업이 얼마나 빨리 성장했는지에 충격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영국에 잠재적으로 수천 명의 웨딩 콘텐츠 제작자가 있을 것이라고 추측했으며 200명 이상이 있는 업계 Facebook 그룹에 속해 있다고 말했습니다.
Hitched.co.uk의 편집자 조이 버크는 가장 최근의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콘텐츠 제작자에 대한 검색 수요가 전년 대비 586%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콘텐츠 생성은 지속 가능할까요?
"1년 전에 물었다면 아니라고 말했을 거예요."라고 그녀는 말했다.
"하지만 저는 우리 모두가 단편 비디오 콘텐츠와 소셜 미디어에 즉시 업로드하는 것에 집착하는 동안, 결혼식에서 이런 종류의 역할에 대한 자리가 확실히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티파니는 플린트셔에서 유일한 웨딩 콘텐츠 제작자가 아닙니다. 페니포드의 제시카 샤인은 Content the Event를 운영하고 수의과 병원에서 일합니다.
29세인 그녀는 이러한 추세가 유명인에 의해 촉진되고 있다고 믿습니다. 예를 들어, 인플루언서 조이 헤이그는 최근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크리에이터가 제작한 콘텐츠를 공유했습니다.
그녀는 "모든 사람이 유명인을 우러러보며 자신과 똑같은 것을 원한다"고 말했다.
그녀는 2년 전 친구이자 대학 동료인 리앤 데이비슨의 첫 결혼식을 주례했습니다.
34세의 리앤은 소셜 미디어에서 다른 결혼식을 보고 영감을 받아 자신의 특별한 날을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결혼식을 계획할 때는 '인스타그램'을 위해 하는 게 아니라, 인스타그램에서 잘 보이면 좋아요를 받거나 [웨딩 플래닝 웹사이트]에 올라가거나 블로그에 올라가거나 하는 등의 이점도 있어요."라고 그녀는 말했다.
"다른 결혼식이 유행하는 걸 보고 '나도 하고 싶다'고 생각했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어요. 바로 그때 제스가 등장했어요."
티파니는 업계가 겉보기에 빠르게 성장하고 있지만 "결혼 콘텐츠 제작자에 대한 낙인"을 포함한 어려움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일부 영상작가와 사진작가가 자신들이 "상대방을 너무 자극하고 있다"고 느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그들이 제공하는 것과 완전히 다른 각도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세 가지를 합치면 완벽한 미디어팀을 갖게 됩니다. 우리는 다른 사람들이 하는 일을 보완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다행히 제가 함께 일했던 사진작가나 영상작가들하고는 문제가 없었고, 모두 훌륭했지만, 오랜 세월 발전해 온 업계에 새로운 개념을 도입하는 것은 긴장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콘텐츠 제작 산업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요?
티파니는 이미 암탉 파티와 세례식 등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언젠가 사람들이 장례식 예약을 고려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아니면 이건 너무 지나친 조치일까요?
"모르겠어요. 요즘 시대에 제가 그런 일을 할 리가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거예요."라고 그녀는 말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