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low my blog with Bloglovin FraisGout: CrowdStrike 사장은 충돌한 시스템의 97%가 복구되었다고 밝혔습니다.

CrowdStrike 사장은 충돌한 시스템의 97%가 복구되었다고 밝혔습니다.

 맹금류의 빨간색 CrowdStrike 로고가 있는 전화기가 파란색 오류 메시지를 표시하는 PC 화면 앞에 놓여 있음

게티 이미지

잘못된 업데이트로 인해 전 세계적인 IT 서비스 중단이 발생하여 항공편이 취소되고 TV 방송국이 방송 중단된 지 일주일이 지났지만, CrowdStrike 대표는 거의 모든 시스템이 다시 온라인 상태로 돌아왔다고 밝혔습니다.

LinkedIn에 게시한 글에서 George Kurtz는 7월 25일 기준으로 자사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는 시스템의 "97% 이상"이 다시 온라인으로 돌아왔다고 밝혔습니다.

Microsoft는 이전에 CrowdStrike 소프트웨어의 버그로 인해 850만 대의 기계가 비활성화되었다고 추정했습니다.

이 수치와 커츠 씨가 추정한 고정 비율을 고려하면 약 25만 대의 기기가 오프라인 상태로 남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CrowdStrike 최고경영자는 이 사건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하면서 고객과 직원들의 "쉼없는 노력"에 감사를 표했습니다.

"완벽함을 약속할 수는 없지만, 집중적이고 효과적이며 긴박감을 갖춘 답변을 약속드릴 수 있습니다."라고 그는 썼습니다.

그러나 그는 회사의 장치 수리 작업이 "아직 완료되지 않았다"는 점을 인정했으며 회사는 "영향을 받은 모든 시스템을 복구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스템을 다시 온라인 상태로 만드는 것은 시간이 많이 걸리는 과정으로 판명되었습니다.

지난 주 금요일, CrowdStrike과 Microsoft는 문제가 처음 보고된 후 24시간 이내에 해결책을 온라인으로 공유했습니다.

하지만 안전 모드로 컴퓨터를 재시작하고 오류가 있는 파일을 삭제하는 등의 해결책을 사용하려면 사람들이 장치에 물리적으로 접근해야 했는데, 어떤 경우에는 이것이 어려웠습니다.

그 이후 마이크로소프트는 이 과정을 가속화하는 도구를 출시했으며, 커츠 씨는 자동 복구 도구의 개발로 복구 노력이 "향상"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그 이후 CrowdStrike은 예비 사고 검토에서 문제가 발생한 경위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을 제공했으며, 이 문제가 반복되지 않도록 여러 가지 조치를 취하 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하지만 회사가 잘못을 바로잡으려는 노력은 잘못된 조치라는 비판도 받았다.

CrowdStrike는 직원과 협력업체에 서비스 중단에 대한 사과의 표시로 10달러짜리 UberEats 상품권을 제공하면서 다시 비난을 받았습니다.

"감사의 마음을 표하기 위해, 여러분의 다음 커피 한 잔이나 야식을 무료로 제공해 드립니다!" CrowdStrike은 사람들에게 코드를 사용하여 10달러 크레딧을 이용하라고 지시했습니다.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감사의 표시에 속아넘어갔다고 느꼈고, 한 Reddit 사용자는 "이번 주말에 차를 다리에서 몰고 나가고 싶었는데, 그들이 커피를 사줬어요. 좋아요."라고 적었습니다.

보험 회사인 파라메트릭스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를 제외한 매출 기준 미국 상위 500대 기업은 이번 서비스 중단으로 인해 54억 달러(41억 파운드)의 재정적 손실을 입었습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