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AI와 글로벌 잡지 대기업 Conde Nast는 ChatGPT와 검색 엔진 SearchGPT가 Vogue, The New Yorker, GQ 및 기타 유명 출판물의 콘텐츠를 표시할 수 있도록 하는 파트너십을 발표했습니다.
다년 계약은 OpenAI가 주요 미디어 회사와 맺은 최신 계약입니다.
미디어 기관에서 제작한 콘텐츠는 AI(인공지능) 모델을 훈련시키는 데 사용하는 기술 회사에서 수요가 많습니다.
뉴욕 타임스와 시카고 트리뷴을 포함한 일부 미디어 회사는 이에 저항하고 자사 콘텐츠를 보호하기 위해 법적 조치를 취했습니다.
OpenAI와 Condé Nast는 계약의 재정적 조건을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OpenAI의 최고운영책임자인 브래드 라이트캡은 "우리는 Condé Nast 및 기타 뉴스 발행사와 협력하여 AI가 뉴스 발견 및 전달에서 더 큰 역할을 하면서도 정확성, 무결성 및 양질의 보도에 대한 존중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뉴스 미디어 기관들은 소셜 미디어와 기타 디지털 플랫폼의 등장으로 인해 자신의 사업 모델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Condé Nast의 최고경영자인 Roger Lynch는 "OpenAI와의 파트너십은 일부 수익을 메우기 시작했으며, 이를 통해 우리는 저널리즘과 창의적 노력을 계속 보호하고 투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OpenAI는 지난달 AI 기반 검색 엔진인 SearchGPT 프로토타입을 출시했습니다 .
당시 발표된 성명에서 회사 측은 새로운 플랫폼을 개발하기 위해 뉴스 산업 파트너들로부터 피드백과 통찰력을 수집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AI 회사와 협력한 다른 매체로는 타임지, 파이낸셜 타임즈, AP 통신 등이 있습니다.
많은 분석가들은 AI 챗봇 기술이 미래에 인터넷 검색 엔진의 핵심 부분이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검색 엔진 대기업 구글 역시 자사 제품에 AI 기반 도구를 추가하기 위해 경쟁해 왔습니다.
다른 AI 회사들이 검색 제품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Google은 여전히 글로벌 시장의 90% 이상을 차지하며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검색 엔진이 질의에 응답하는 방식이 바뀌면서 사용자를 링크로 안내하는 대신 대화형 문단을 제공하게 되었고, 이는 많은 뉴스 미디어 회사에 경각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들 중 다수는 시청자와 수익을 위해 검색 트래픽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OpenAI와 다른 회사가 웹사이트의 콘텐츠를 허가 없이 사용하지 못하도록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또한 생성 AI가 제공하는 기회를 탐색하여 "청중과 사회에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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