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low my blog with Bloglovin FraisGout: 2024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늘리는 8가지 방법

2024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늘리는 8가지 방법

 사실, 알아야 할 것도 해야 할 것도 많은 인스타그램의 세계. 거기서, 어디에서 시작하면 좋을지 모르는 초보자나, 앞으로 본격적으로 팔로워수를 늘려 가고 싶은 유저를 위해서, 우선은 8가지 방법 부터 도전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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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로워 및 타겟을 분석하면서 목표를 정한다.

우선 컨텐츠를 작성하기 전에, 인스타그램에서 달성하고 싶은 목적을 명확하게 하는 것이 중요. 재미있는 컨텐츠로 폭넓은 유저에게 어필하고 싶은지, 아니면 인테리어의 요령이라고 하는 보다 틈새인 컨텐츠로, 규모는 작아도 로얄인 팔로워층을 획득하고 싶은지 등…

목적이 정해지지 않는 경우는 팔로워와 타겟을 분석하면서 목적을 정하는 것이 추천. 비즈니스 계정 이라면 계정의 퍼포먼스뿐만 아니라 팔로워의 연령층이나 성별, 가장 활발한 시간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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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필 최적화

유익한 정보를 담은 매력적인 프로필은 필수 . 프로필은 사용자가 계정을 방문했을 때 처음 보는 것으로, 더 팔로우할지 여부를 결정하는 요소가 되는 경우가 많다. 그 때문에, 확실히 보고 알기 쉽고, 임팩트를 주는 자기 소개문을 쓰도록 하고. 자신이나 브랜드다움을 표현할 수 있는 이모티콘을 사용하는 것도, 자신의 웹사이트등의 관련 링크나 해시 태그를 추가해, 검색의 가능성을 높이는 것도 GOOD.

다만, 해시태그나 이모티콘을 많이 사용하면 엉망이 되어 읽기 어려워지므로, 너무 지나치게 주의. 또한 프로필 사진도 실제 자신과 브랜드를 적절하게 표현하는 것으로 설정하는 것이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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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드에 일관성·통일감을 갖게 한다

테크 저널리스트 모니크 다나오는 “인스타그램은 자신의 가치관과 개성을 가장 시각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SNS 플랫폼이므로 다른 계정과 차별화할 수 있는 자신답고 일관성 있는 피드를 만들어 나간다.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그러므로피드의 전체 이미지를 결정할 때는 타겟 레이어에 어떤 인상을 주고 싶은지 생각해 보자.

또, 조화로운 인상적인 피드로 완성하기 위해서는, 컬러 팔레트를 선택해, 일관한 배색으로 정돈하고 나서 업 하는 것이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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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기적인 게시를 계속

팔로워 수를 늘리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정기적인 게시물을 계속하는 것입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커뮤니티에 당신을 더 깊이 알리고 신뢰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콘텐츠 캘린더를 만들어 정기적으로 게시하도록 하자. 매일 투고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처음부터 무리하지 않고 현실적인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포인트.

인스타그램 게시 일정을 관리해주는 앱 ' 레이터 (Later)'의 조사에 따르면 팔로워 수가 10만명 이하인 '나노' 계정은 일주일에 2개, 팔로워가 10~100만명인 '미크로 '계정은 일주일에 3개, 팔로워가 10만~50만명인 '미드' 계정은 일주일에 5개의 피드 투고를 올리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한다. 그리고 스토리는, 「나노」계정은 주에 3개, 「미크로」계정은 주에 4개, 「미드」계정은 주에 15정도를 올리는 것이 추천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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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게시 시간 파악

계정에 따라 팔로워의 가장 활발한 시간대는 조금 달라지지만 앱 분석 도구에 따르면 통근·통학 시간 6시~8시, 점심시간 12시~13시, 저녁식사 후~취침 전 19시부터 22시 사이에 인스타그램을 보는 사람이 가장 많다고 한다. 낮 시간대는 점심 휴식 때 볼 수 있도록 12시 조금 전에 투고하는 것이 베터. 그리고 밤의 시간대는, 인스타그램의 「골든 타임」이라고 불릴 만큼 초보자에게 가장 추천하는 투고 시간이라고 한다.

또, 「레이타―」에 의하면, 가장 인게이지먼트가 성장하기 쉬운 것은 수요일과 목요일로, 가장 성장하기 어려운 것은 일요일 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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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 콘텐츠 늘리기

인스타그램은, 지금까지 이상으로 동영상 콘텐츠를 중시하고 있는 모양. 실제로 어도비 (Adobe)에 따르면 액티브 유저의 91%가 매주 인스타그램 릴을 시청하고 있다고 한다. 이 동영상 붐의 물결을 타고 동영상 콘텐츠를 늘려 보는 것은 어떻습니까? 최근에는 동영상 편집 스킬이 없어도 '캡컷(CapCut)' 등의 앱으로 쉽게 동영상 콘텐츠를 만들 수 있으므로 꼭 활용해 보세요.

또, 릴을 투고할 뿐만 아니라, 인스타라이브를 하거나, IGTV에 장척 동영상을 공유하거나, 인스타그램의 모든 동영상 툴을 이용하는 것으로, 계정을 강화해 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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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로워와 커뮤니케이션하기

로열티가 높은 열성적인 추종자를 얻으려면 자신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팔로워 댓글에 답장하거나 팔로워 게시물에 "좋아요!"를 눌러 팔로워와 진정한 관계를 구축하고 커뮤니티를 형성하십시오. 질문 스티커나 투표 스티커, 스와이프업 링크 등의 스토리 기능을 활용하여 팔로어와 보다 개인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취하는 것도 추천.

팔로워와의 양호한 관계성을 구축하는 것이 인스타그램 운용을 성공시키는 열쇠이므로 , 시간을 들여 팔로워와 커뮤니케이션을 취해 그들의 의견이나 공헌을 소중히 하고 있는 것을 나타내도록 유의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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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절한 해시태그 붙이기

약 절반 이상의 유저가 이용하고 있는 발견 탭은, 게재되는 것만으로 계정의 평가가 오를 뿐만 아니라, 보다 많은 유저에게 리치 할 수 있는 기능이다. 따라서 인스타그램의 발견 탭에 게재되는 것은 팔로워를 훨씬 늘릴 수 있는 빅 찬스! 매력적인 콘텐츠인 것이 물론 중요하지만 관련 키워드나 해시태그를 캡션에 넣는 편이 게재되기 쉽다고 한다.

인스타그램 팀 에 따르면,코멘트에 키워드와 해시 태그를 넣는 것보다는, 캡션에 넣는 것이 추천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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